새로운 블렌드 _반얀 (The Banyan)

Roas****
2021-11-07
관심받은 수 1115






안녕하세요. 로스터입니다. 오늘이 빨리 와서 너무 기쁩니다. 클라지쉬 사촌 쯤 되는 블렌드라고 인트타 피드를 통해 어젯밤에 말씀 드렸던 커피, 에스프레소 최종 테스트를 끝냈습니다. 오늘 하루, 클라지쉬 블렌드 대신 이 원두로 음료 만들어 드립니다. 가격은 클라지쉬와 같습니다. 오늘은 음료로만 소개드리고 원두는 1주 정도 후 판매 개시할 예정입니다.


새 블렌드 이름은 "반얀"입니다.



[원두 소개]


반얀 블렌드


인디아 커피를 베이스로 블렌드를 만들었다. 이름을 무어라 지어 줄까 생각하다 내가 좋아하는 나무 이름을 붙였다. 나는 거대한 반얀을 실제로 보거나 만져본 적이 없다. 책이나 영상에서만 봤는데 볼 때마다 경이로웠다. 나는 이따금 반얀 그늘 아래로 들어가 보는 상상을 한다.


반얀은 착생 식물로 어딘가에 미약한 뿌리를 내려 생을 시작하지만 이내 수많은 잔가지들이 자라나 아래로 뻗어간다. 그들 중 땅에 닿은 가지들은 땅속으로 들어가 새로 뿌리를 내린다.


반얀 가지들은 공기 중 수분까지 흡수하며 부단히 애쓰고 성장한다. 공중에 달린 가지들, 뿌리를 내린 가지들로부터 양분을 얻어 다시 가지가 나고, 가지가 나고, 뿌리를 내리고.

그리하여 커다란 공원이, 사람들 북적이는 시장이, 한 그루 반얀 나무 그늘 아래에 있게 되기도 한다. 신비롭고 멋진 나무다.


<반얀 블렌드>는 인도 커피가 베이스다. 여기에 에티오피아, 콜롬비아 커피를 더하여 더 풍요로운 풍미를 내도록 장식했다.

신선한 아몬드를 짜 내어 마시는 듯한 커피다. 버터리한 바디도 제법이다. 미디엄 다크 정도로 로스트했다. 쓰지 않다.

올해 조금씩 소개해가다 내년에 새 인도 커피가 들어오면 1kg 단위로 생산할 계획이다.


시나브로 성장하여 널리 쓸모 있는 커피가 되기를.